티스토리 뷰

반응형

홍염살이란?(붉게 타오르는 꽃)

사주원국에 도화살과 홍염살이란것이 있는데요 도화살은 본인이 적극적으로 끼를 어필하는것이고 홍염살은 본인이 어필을 하지 않아도 남들이 알아주고 좋아해주는 것입니다.

 

홍염살이 있으면 대부분 미인이거나 미남이며 남에게 인기가 많고 술을 좋아합니다.

홍염살이 있는지 없는지 찾는 방법은 일간을 가지고 보며 각각의 십천간이 지지에 다음의 오행을 가지면 홍염살이 있는것입니다.

일간이 갑(甲)목 이면 지지에 오(午)화가 있으면 홍염살을 가지고 있는것이며 신(申)금도 똑같이 보기도 하며

일간이 을(乙)목 이면 지지에 오(午)화가 있으면 홍염살을 가지고 있는것이며

일간이 병(丙)화 이면 지지에 인(寅)목이 있으면 홍염살을 가지고 있는것이며

일간이 정(丁)화 이면 지지에 미(未)토가 있으면 홍염살을 가지고 있는것이며

일간이 무(戊)토 이면 지지에 진(辰)토가 있으면 홍염살을 가지고 있는것이며

일간이 기(己)목 이면 지지에 진(辰)토가 있으면 홍염살을 가지고 있는것이며

일간이 경(庚)금 이면 지지에 술(戌)토가 있으면 홍염살을 가지고 있는것이며

일간이 신(申)금 이면 지지에 유(酉)금이 있으면 홍염살을 가지고 있는것이며

일간이 임(壬)수 이면 지지에 자(子)수가 있으면 홍염살을 가지고 있는것이며 신(申)금도 똑같이 보기도 하며

일간이 계(癸)수 이면 지지에 신(申)금이 있으면 홍염살을 가지고 있는것입니다.

그리고 대운이나 세운에서 와도 홍염살의 기운을 받게 됩니다.

홍염살의 특징

1. 주위사람들한테 특별히 무언가를 하지않아도 인기가 많습니다.

2. 미남미녀가 많습니다.

3. 볼수록 매력이 있습니다.

4. 피부가 하얗거나 눈매가 이쁜분들이 많습니다.

5. 눈웃움을 잘웃는편이며 애교가 많은 관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6. 주색과 풍류를 즐기는 분이 많습니다.

7. 술을좋아하고 여행이나 노는것을 좋아하시고 인생을 매우 노력하면서 살기보다는 약간 한량처럼 즐기면서 생활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8. 성욕이 강하고 결혼전에는 연애문제로 구설수가 있을수 있습니다.

9. 결혼후 외도를 한다던지 이혼을 한다던지 술로 패가망신을 하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매력이 많아서)

10. 사치를 좋아하고 약간 낭비벽이 있을수 있습니다.

11. 연예인이나 유튜버등 본인을 PR할수있는 그런 직종에 적합합니다.'

12. 남들이 알아서 본인을 이쁘게 봐주고 본인을 칭찬해주는 그런 힘이 강합니다.

13. 홍염살이 있는 남자와 여자는 서로 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참고)

1. 본인의 사주에 수기운이 강한데 홍염살이 있으면 홍염의 작용이 크게 나타나서 연예인이나 유튜버로 크게 성공할수 있지만 사주 구성이 나쁘다면 폐가망신할 수 있습니다.

2. 홍염살이 년지나 월지에 있으면 35살 전에 홍염살의 기운이 강하며 일지나 시지에 있으면 35살이후에 홍염살의 기운이 왕성하게 발동을 합니다. 이는 년월일시의 기운이 초년청년중년노년으로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3. 남성의 경우 홍염살이 있는데 정편재가 혼재해 있는 신약사주라면 바람둥이거나 외도를 하거나 술로인해 나빠질수가 있습니다.

4. 여성의 경우 홍염살이 있는데 관살혼잡사주이면 바람을 피게된다든지 남들에게 행동이 가볍게 비칠수 있습니다.

5. 여성의경우 관이 없는 사주인데 홍염살이 강하다면(관성은 여성의 경우 남자를 의미합니다.) 본인을 유혹하는 남자는 많지만 본인은 남자에게 특별히 기대를 갖지않게 되는 특성이 있습니다.(본인의 삶이 중요하지 남자에게 헌신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6. 남성의경우 무재사주인데 홍염살이 있다면(남자에게 재성은 돈을 의미하면서 여자를 의미합니다.)이런경우 이남성은 여자를 보는 눈이없습니다. 그리하여 구설수가 있을수 있고 금전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7. 남녀상관없이 년지나월지에 식상(식신과식상)으로 잘들어있다면(충으로 깨지지 않고) 적절하게 홍염살의 매력을 발산할수 있습니다.

8. 남녀공히 술을 좋아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사주명리학은 80%의 적중율을 가지며 이또한 제갈공명 선생정도의 학식이 있는사람이 맞출수 있는 적중율이니 공부하는 사람이나 문의하는 사람이나 너무 깊이 빠지지 말고 재미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