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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인도주의
두 번째로 지적할 점은, 당신들의 세계는 이익에 마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공산주의도 사람들이 발전하도록 자극하고 고무시키기에 충분할 만큼 큰 동기를 부여하는데 실패했습니다. 당신들은 모두 평등하게 태어났습니다. 이것은 성서에도 씌어 있습니다. 정부는 모든 사람이 태어날 때 똑같은 부를 소유하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낮은 지성을 지닌 어린이들이 그들의 아버지가 모은 재산 덕분에 사치스럽게 사는 반면, 천재들이 굶주려 죽거나 단지 먹기 위해 하찮은 노동을 하는 것은 용납될 수 없는 일입니다. 이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공산주의를 일으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유재산제도의 폐지가 필요합니다.
이 세계는 당신들의 것이 아닙니다. 이것 역시 성서에 씌어 있습니다. 당신들은 임차인들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재산은 49년간 빌리도록 해야 합니다. 이것은 유산의 불공평을 없애줄 것입니다.
만약 이 세계를 쾌적한 곳으로 만들기 위해 스스로 조직하는 방법을 알게 되면 당신의 진정한 유산과 당신 자손의 유산은 이 세계 전부가 될 것입니다.
인류가 지향할 이 정치적 방향은 공산주의가 아닙니다. 그 목적은 인류의 장래를 위한 것으로서 이름을 붙이고 싶다면 인도주의(人道主義)라고 부를 수 있겠지요.
한 예를 들어봅시다. 사람은 보통 21세에 공부를 마치면 일하기 위해 직업을 택해서 어느 정도 돈을 벌게 됩니다. 그가 양친이 살아 있는 동안 그 자신의 집을 갖기를 원한다면 그는 집을 한 채 ‘삽니다.’
그러나 물론 그는 실제로 국가로부터 국가가 지은 집 또는 아파트를 49년간 빌리는 것 입니다. 만약 주택의 평가액이 10만 프랑이라면 그는 그 금액을 49년 동안 매달 나누어 냅니다. 70세(21세+49년)가 되면 집값 에 대한 지불이 끝나서 죽을 때까지 무료로 그 집에서 살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이 죽으면 집은 국가에 반환되나, 만일 그에게 아이들이 있을 때는 무료로 권리가 양도됩니다. 가령 아이가 한 명 있다면 그 아이는 일생 동안 아버지의 집을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가 어른이 되어 죽으면 그의 자식이 가족의 집을 이어받아 이것이 영속적으 로 계속됩니다. 유산은 가족이 소유하는 집을 제외하고는 완전히 폐지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제도는 각자가 자신의 능력에 대해 적절한 보상을 받는 것을 방해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예를 들어봅시다. 어떤 사람에게 두 아이가 있어서 하나는 부지런하고 다른 아이는 게으르다고 합시다. 21세가 되어 두 사람은 각자 자기의 길을 가게 됩니다. 그들은 제각기 10만 프랑의 집을 빌립니다. 근면한 자는 게으른 자보다 빨리 돈을 모읍니다. 그래서 그는 처음 보다 두 배나 비싼 집을 빌릴 수가 있습니다. 만일 여유가 더 있다면 두 채를 빌려 한 채는 별장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재력이 더욱 풍부하다면 그는 집을 지어 49년간 빌려주고 임대료를 대신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죽을 때는 아이에게 물려주는 가족의 집을 제외하고 는 모두 공동사회의 재산이 됩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자신의 능력에 따라 자기 자신의 재산을 만들수는 있지만 자식에게 물려주지는 않습니다. 각자 자기 능력에 따릅니다. 상업이나 공업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자기사업을 창시하였다면 그것은 평생동안 그의 소유로 할 수 있으며 또 그 사업을 남에게 임대할 수 있는데, 이 경우 간 빌리는 것 입니다. 만약 주택의 평가액이 10만 프랑이라면 그는 그금액을 49년 동안 매달 나누어 냅니다. 70세(21세+49년)가 되면 집값에 대한 지불이 끝나서 죽을 때까지 무료로 그 집에서 살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이 죽으면 집은 국가에 반환되나, 만일 그에게 아이들이 있을 때는 무료로 권리가 양도됩니다. 가령 아이가 한 명 있다면 그 아이는 일생 동안 아버지의 집을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가 어른이 되어 죽으면 그의 자식이 가족의 집을 이어받아 이것이 영속적으로 계속됩니다. 유산은 가족이 소유하는 집을 제외하고는 완전히 폐지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제도는 각자가 자신의 능력에 대해 적절한 보상 을 받는 것을 방해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예를 들어봅시다. 어떤 사람에게 두 아이가 있어서 하나는 부지런하고 다른 아이는 게으르다고 합시다. 21세가 되어 두 사람은 각자 자기의 길을 가게 됩니다. 그들은 제각기 10만 프랑의 집을 빌립니다. 근면한 자는 게으른 자보다 빨리 돈을 모읍니다. 그래서 그는 처음 보다 두 배나 비싼 집을 빌릴 수가 있습니다. 만일 여유가 더 있다면 두 채를 빌려 한 채는 별장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재력이 더욱 풍부하다면 그는 집을 지어 49년간 빌려주고 임대료를 대신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죽을 때는 아이에게 물려주는 가족의 집을 제외하고 는 모두 공동사회의 재산이 됩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자신의 능력에 따라 자기 자신의 재산을 만들수는 있지만 자식에게 물려주지는 않습니다. 각자 자기 능력에 따릅니다. 상업이나 공업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자기사업을 창시하였다면 그것은 평생동안 그의 소유로 할 수 있으며 또 그 사업을 남에게 임대할 수 있는데, 이 경우절대로 49년 이상은 안 됩니다. 농민도 마찬가지로 49년간 토지를 빌려 경작할 수 있지만 그 후에는 모두 국가로 반환됩니다. 그러면 국가는 다음 이 땅을 49년간 임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농부의 자식들도 그 땅을 49년간 빌릴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모든 물건에 이 같은 방식을 적용하면 그 물건의 가치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식이나 금, 사업체, 현금이나 건물 등 가치를 지닌 모든 것은 공동사회에 속하지만 자신의 능력과 수고로 그 수단을 획득한 사람에게는 49년간 대여되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40세 때 재산을 모은 사람은 건물을 지어 아파트로 49년간 빌려주고 그 돈을 죽을 때까지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죽고 나면 임대료는 공동사회로 귀속됩니다. 이러한 인도주의는 이미 성서에도 기술되어 있습니다.
너희는 또 일곱 해를 일곱 번 해서, 안식년을 일곱 번 세어라. 이렇게 안식년을 일곱 번 맞아 사십구 년이 지나서…. (레위기 25:8)
네가 동족에게 무엇을 팔거나 동족에게서 무엇을 사는 경우에, 이웃끼리 서로 억울하게 하지 말라. 너는 동족에게서 사 들일 때에 희년이 몇 해가 지났는지 따져 보아라. 파는 사람은 소출을 거둘 햇수를 따져서 값을 매겨라. 소출을 거둘 햇수를 따라 사고팔아야 하기 때문에 그 햇수가 많으면 값을 많이 치르고, 햇수가 적으면 값을 적게 치러야 한다. (레위기 25:14~16)
땅은 아주 팔아넘기는 것이 아니다. 땅은 내 것이요, 너희는 나에게 몸 붙여 사는 식객에 불과하다. (레위기 25:23)
만약 천재에게 권력이 주어진다면 그는 이개혁의 효용성을 이해 할 것입니다. 당신들은 또한 지구상의 모든 국가들을 통합하여 단일의 세계정부를 구성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세계정부
새로운 세계통화와 세계공용어의 창안이 세계정부를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베르뉴 방언이 더 이상 클레르몽 페랑에서 사용 되고 있지 않은 것처럼, 머지않아 파리에서는 불어가, 런던에서는 영어 가, 프랑크푸르트에서는 독일어가 사용되지 않게 될 것입니다. 당신들의 과학자들과 언어학자들이 힘을 모아 세계의 모든 언어로부터 착상을 얻어 새로운 언어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제2외국어로 온 세계의 학교에서 의무적으로 가르쳐야 합니다.
화폐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전 세계 화폐들의 가치는 프랑 이나 달러, 또는 엔 중 어느 것도 기준이 될 수 없으며, 어느 나라 국민이든 왜 자기 나라 화폐가 아니라 다른 나라 화폐가 기준이 되었느냐고
불평하지 않도록 지구 전체의 필요에 맞게 창안된 새로운 화폐를 기준으로 해야만 합니다.
끝으로, 그러한 통합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돌파구로서, 젊은이들 에게 공격심만을 가르치는 징병제도를 폐지하고 그 대신 직업군인을 배치함으로써 공공질서를 유지하게 합니다. 이것은 필수적 안전보장을
위해 모든 나라에서 동시에 시행되어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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