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왜냐하면 모든 그릇된 개념들이 그렇듯이 그것은 육체는 여기 있고 별도로 다른 곳에서 다른 일을 하는 정신이 있다고 가정함으로써 육체와 정신 사이에 이원성을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 분명 우리들을 창조한 사람들이야말로 에테르체 영혼과 같은 것을 우리들에게 설계했는지 어떤지를 가장 잘 알 고 있음에 틀림없다. 그러나 그들은 물론 그런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고 실험실에서 똑같은 사람을 50명이나 복제할 수 있다는 사실로써 이 점을 증명했다. 만일 사후에 유전자코 드를 사용하여 죽은 자를 재생하는 인위적 개입이 없다면 사람을 구성하는 물질은 분산되어 그 사람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된다. 너는 티끌로부터 왔으며 티끌로 돌아가리라.

이처럼 영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이 기계에 대 한 인간의 우월성이 될 수는 없다. 그러나 유전자코드는 로봇 의 금속성컴퓨터보다 우월하다. 생물의 세포 하나하나에는 -- -- 손의 세포이든 발의 세포이든 간에 ---- 그 생물 전체를 완 전히 재생하는데 필요한 정보가 들어 있다. 그러나 로봇의 경우 집게손 의 조각에는 그 로봇 전체를 재생시키는데 필요한 정보가 들어 있지 않다. 생물로봇이 아닌 한 그렇다. 그렇다면 생물로봇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금속으로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들과 같이 살아 있는 물질로 만들어진 로봇을 말한다.

요약해서 우리들은 우리들 자신이 단순히 보통의 성능 을 가진 기계에 지나지 않음을 보아 왔다. 그러나 우리들은 성능이 뛰어난 기계들을 우리들 주변에 펼쳐 놓고 그것을 활 용함으로써 개화와 창조를 위한 시간을 우리들 자신에게 부 여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들의 특권이다. 그러나 이 특권은 우리들이 그렇게 하려고 할 때에만 이루어지는 것 이지 저절로 그렇게 되는 것은 아니다.

일단 우리들이 우리들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종류의 신 비를 제거하고 인간의 특성이 신성하다거나 이해할 수 없다 는 초월적 개념들을 제거할 수 있게 되면 우리들은 우리 자신 에 대해 보다 명료하고 올바른 생각을 할 수 있게 된다. 그리하여 우리들의 매우 한정된 능력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은 우 리 자신이 무한의 한 부분임을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들의 능력이 극히 한정되어 있다고 해도 우 리들은 이러한 능력으로 우리들을 둘러싸고 있는 무한을 느 낄 수 있고 그것과 관련된 우리들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또 우리들이 방법을 알기만 하면 이러한 능력들을 사용해 무한과 조화할 수 있는 경지에까지 이를 수 있는 것이다.

우리들 자신에 관한 일체의 잘못된 관념의 파기를 목적 으로 한 이 장을 마치기 전에 한 가지 남은 일은 우리들의 원시적 조상들이 그토록 신성시해 온 일체의 행위를 비신비 화시키는 일이다. 그들의 무지에 의해서였거나 나아가서는 그들의 종교가 대중의 무지를 이용하기 위한 것으로서 이른 바 생명의 창조 에 관한 것이다. 이 ‘신비’ 야말로 원시적 의식(儀式) 을 주관하는 사제들의 마지막 도피처였다 .

실제에 있어서 생명의 창조란 전혀 신비로운 것이 아니다. 아직도 그것을 신비라고 주장하는 종교들이 그들의 신 자 들을 점점 잃어 감에 따라 결과적으로 문맹률이 90% dl상 되는 다른 나라에서 대대적인 선전운동을 펼치지 않을 수 없는 것은 결코 우연한 일이 아니다. 이렇게 하여 그들은 서방 선진국에서 잃은 손실을 과학교육이 전혀 되어 있지 않 은 저개발국가들로부터 만회하려는 것이다. 이런 목적으로 교황은 남아메리카나 중동지역 등을 방문하는 것이다.

어머니의 자궁 속에서 발생하는 생명의 창조란 실제로 무엇인가? 그것은 단순히 새로운 유전자코드의 창조 즉 앞 에서 언급한 것처럼 새로운 ‘유전자문장 ’ 의 창조라고 할 수 있다. 우리들은 각 개체의 생물이 원자와 분자라는 문자들 로 이루어진 고유의 ‘ 이름 ’ 을 가지고 있음을 살펴보았다. 실험실에서 하나의 생물이 만들어질 때 원자와 분자를 특정 한 방법으로 배열함으로써 새로운 이름 이 만들어진다 . 이 생물이 인간일 경우 그의 ‘유전학적 이름’ 은 46 개의 ‘음절’ 로 구성되고 이것을 우리들은 염색체 라고 부른 다. 이 경우 생물체가 유성생식 을 할 수 있다면 이 생물의 고유 문장인 유전학적 이름 의 반이 난자에게 주어지고 이 난자가 반대편 성으로부터 유전자코드의 나머지 반을 받 게 되면 수정이 이루어지고 그들의 아이가 태어나게 된다. 난자와 정자는 모체로부터 각기 23개의 염색체를 물려받는데 이들이 결합을 할 때 다시 46개의 염색체를 가진 하나의 완전 한 세포가 생성된다. 새로운 생명체가 되는 이 최초의 세포는 두 개의 세포로 다음에는 4개, 8개, 16개 로 세포분열을 해서 어느 날엔 어린이로 태어나 그 성에 따라 완전한 남성 또는 여성으로 성장해 가는 것이다.

 
반응형

'4. 지적설계 > 감각명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기 자신에 대한 자각 - 7  (0) 2023.03.27
자기 자신에 대학 자각 - 6  (0) 2023.03.26
자기 자신에 대한 자각 - 4  (2) 2023.03.24
자기자신에 대한 자각-3  (0) 2023.03.22
자기 자신에 대한 자각-2  (0) 2023.03.21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