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폴 오지에 정신의학박사

라엘이 가르치는 감각명상은 모든 계층의 사람들에게 유익하며 특히 현대인에게 매우 필요한 것이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육체의 각성을 통해 정신의 각성에 이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비록 다른 방법들과 같이 혈액 중의 많은 양의산소유입을 강조하고 있지만 그것은 단순한 릴랙스 (긴장완화) 요법 이상의 것이다. 명상 중에 듣는 배경음악은 적당히 암시적이며 마음을 부드럽게 평정과 조화로 이끌어준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감각명상은 의식화로 이끄는 부수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 즉 다양한 생체조직과 그 조직을 구성하는 특정세포들의 중요한 기능적 소재를 비교적 단 시간에 대뇌피질에 연결해 주는 일이다. 그것은 생화학적. 수준에 이르는 무한히 작은 세계의 놀라운 자각을 추구할 뿐 만 아니라 전체 신체 조직과의 상관적이며 조화로운 위치의 자각을 도모한다.

신경이나 신경전달물질이 각 기관으로부터 메시지를 신속하게 대뇌피질에 전하는 일을 유도 또는 자극함으로써 자신감을 증대시키고 감각의 기쁨을 촉진시킬 수 있다.

이것은 직접적으로 과학과 보조를 맞추는 것이며 양자는 상호작용을 통해 지구의식을 조성해 간다. 이 방법으로 감각명상이 쾌감에 대한 인류의 갈망을 일깨우고 아드레날린 및 다 른 유해 생성물질이 뇌로 운반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리라고 나는 생각한다. 인간의 두뇌는 완성되었거나 완성 중에 있는 복잡한 내분비선으로 무한대의 지각을 통해 감각의 기쁨을 충족시킨다. 그 나선적 운동은 차원적 시간으로 열려진 길이며 아마도 그 수축운동은 속도를 의미할지도 모른다.

요약해서 감각명상은 한번에 단지 수분 간 지속되는 생 화학적 과정을 통해 타인을 형제로서 느낄 수 있게 해주며, 또 자신이 "창조물" 임과 동시에 "창조자" 로서 존재하는 우주적 조화 속의 한 부분임을 느끼고 향수할 수 있게 해준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