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기술과 환경의 보호

복제를 통해 우리는 멸종할 위험에 처한 종들을 구하거나 또는 이미 멸종해 버린 종들도 재생시킬 수가 있을 것이다.

몇몇 과학자 팀들은 이미 시베리아의 툰트라 지대에 냉동된 채로 잘 보존되어 있던 맘모스의 세포로부터 맘모스를 복제해 내려고 시도 하고 있다. 맘모스를 복제할 배아는 코끼리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곧 러시아 북부 평원에 한 무리의 맘모스가 풀을 뜯는 것 을 보게 될 지도 모른다.

공해 때문에 수백 종의 동물과 식물들이 매일 사라져가고 있다. 그러나 복제기술이 그들을 구할 수 있을 것이며 이미 오래 전에 멸종 해 버린 종들도 다시 되살릴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나노테크놀로지를 이용하여 인간이 유발하는 모든 오염을 거의 완전히 제거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나노테크놀로지를 이용하면 농사지을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살충제가 소용없게 되고, 따라서 토양의 침식과 하천 및 바다의 오염도 사라지게 된다.

공장도 필요 없게 되므로 유독성 연기도 더 이상 대기 속에 뿜어 지지 않는다.

더 이상 광석을 채굴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물질들을 제련 하는 중화학공장들이나 운송장비들도 없어지게 되고, 동시에 이러한 공정에 따른 오염도 사라지게 될 것이다..

나노테크놀로지는 원자수준에서 작용하여 물질의 구조를 재구성하 기 때문에 이 기술을 이용하면 어떤 물질로부터도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들을 만들어낼 수 있다. 문자그대로 어떤 것으로부터 어떤 것이든 변환시킬 수 있으며, 광물의 채취나 운반도 필요없이 어디에서든 그렇게 할 수 있다. 이것은 옛날 연금술사들이 꿈꿀 수 있었던 그 어떤 기술도 훨씬 초월하는 기술이다.

연금술사들의 꿈은 납을 금으로 바꿀 수 있는 「현자의 돌」 을 발견하는 것이었다.

이것이 바로 나노테크놀로지가 할 수 있는 일이다. 뿐만 아니라 이 기술을 이용하면 석탄을 다이아몬드로, 풀을 통닭이나 그릴에 구운 쇠고기로, 나아가 가장 유명한 최고급 포도주보다 훨씬 뛰어난 향을 지닌 포도주로 변환시킬 수도 있다.

동물의 사육이 필요없게 됨에 따라, 현재 동물의 배설물 때문에 야기되는 상당한 오염도 사라지게 될 것이다.

1차 산물과 농산물을 더 이상 소비자들에게 수송할 필요가 없어지게 되기 때문에, 이러한 운송수단들에 사용되는 가솔린과 디젤유로 인한 대기오염도 마찬가지로 사라지게 될 것이다.

공업적 목적으로 사용되는 에너지가 필요없게 되므로, 인간이 필요 로 하는 에너지는 가정용 전기에 국한될 것이다.

병원, 학교 및 감옥들도 과거의 유물이 되어버리고 공무원들과 사무실 근로자들도 컴퓨터와 로봇으로 대체됨으로 해서 엄청난 에너지가 절약될 뿐만 아니라, 그런 장소로 오갈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은 더욱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지구는 원시적인 산업들에 의해 빼앗기고 착취 당했던 토지들을 되 찾아 그 표면은 자연상태로 회복될 것이다. 그리하여 인류는 자연을 재발견하고 인간에게 기쁨과 경이를 주도록 디자인된 자연을 찾으며 기쁨을 느끼게 될 것이다.

반응형

'4. 지적설계 > 인간복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래의 집  (0) 2023.07.04
쾌락의 문명  (0) 2023.07.03
사이보그  (0) 2023.06.30
「엘로힘화」 의 과정  (0) 2023.06.29
트랜스휴머니즘  (0) 2023.06.28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